5분 기도

[5분 기도] 잠시 멈추고 5분만 함께 기도해요. 2023년 9월 15일 금요일

James the Great (대)야고보 2023. 9. 15. 09:16

떼제미사
<사진: Unsplash 의 Francesco Alberti>

< 5분 기도 >

 

 

[말씀묵상] 

♣  시편 (27,1-6)

1 [다윗] 주님은 나의 빛, 나의 구원. 나 누구를 두려워하랴? 주님은 내 생명의 요새. 나 누구를 무서워하랴?

2 악인들이 내 몸을 집어삼키려 달려들지라도 내 적이요 원수인 그들은 비틀거리다 쓰러지리라.

3 나를 거슬러 군대가 진을 친다 하여도 내 마음은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나를 거슬러 전쟁이 일어난다 하여도 그럴지라도 나는 안심하리라.

4 주님께 청하는 것이 하나 있어 나 그것을 얻고자 하니 내 한평생 주님의 집에 살며 주님의 아름다움을 우러러보고 그분 궁전을 눈여겨보는 것이라네.

5 환난의 날에 그분께서 나를 당신 초막에 숨기시고 당신 천막 은밀한 곳에 감추시며 바위 위로 나를 들어 올리시리라.

6 나를 둘러싼 원수들 위로 이제 내 머리를 치켜들어 나 그분의 천막에서 환호의 희생 제물을 봉헌하고 주님께 노래하며 찬미드리리라.

♣  시편 (27,1-6)

야훼께서 나의 빛,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오. 야훼께서 내 생명의 피난처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오.

나를 잡아먹으려고 달려드는 악한 무리들 휘청거리고 쓰러지리라.

그들은 나의 원수, 나의 반대자들, 그 군대 진을 치고 에워쌀지라도 나는 조금도 두렵지 아니하리라.

군대를 몰아 달려들지라도 나는 그 속에서 마음 든든하리니, 야훼께 청하는 단 하나 나의 소원은 한평생 야훼의 성전에 머무는 그것뿐,

아침마다 그 성전에서 눈을 뜨고 야훼를 뵙는 그것만이 나의 낙이라, 나 어려운 일 당할 때마다 당신의 초막 안에 숨겨주시고

당신의 장막 그윽히 감춰주시며 바위 위에 올려 높이시리니, 에워싼 저 원수들을 내려다보며 그 장막에서 제물 바치고 환성 올리고 노래하며 야훼께 찬양하리라.

 

[침묵-묵상] 

 

[노래찬미] 

♣  13 주를 찬미하나이다. Confitemini Domino

주를 찬미하나이다 주는 좋으신 분 주를 찬미하나이다 알렐루야

Confitemini Domino quoniam bonus, Confitemini Domino alleluia

(꼰피떼미니 도미노 꿔니암 보누스, 꼰피떼미니 도미노 알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