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기도

[5분 기도] 잠시 멈추고 5분만 함께 기도해요. 2023년 12월 26일 화요일

James the Great (대)야고보 2023. 12. 26. 17:21

떼제미사
<사진: Unsplash 의 Francesco Alberti>

< 5분 기도 >

[저 저승 깊은 있는 것이든, 저 위 높은 곳에 있는 것이든 아무것이나 청하여라.]

 

 

 

[말씀묵상] 

♣  아가 (2,8-14)

8 (여자) 내 연인의 소리! 보셔요, 그이가 오잖아요. 산을 뛰어오르고 언덕을 뛰어넘어 오잖아요.

9 나의 연인은 노루나 젊은 사슴 같답니다. 보셔요, 그이가 우리 집 담장 앞에 서서 창틈으로 기웃거리고 창살 틈으로 들여다본답니다.

10 내 연인은 나에게 속삭이며 말했지요. "나의 애인이여, 일어나오. 나의 아름다운 여인이여, 이리 와 주오.

11 자, 이제 겨울은 지나고 장마는 걷혔다오.

12 땅에는 꽃이 모습을 드러내고 노래의 계절이 다가왔다오. 우리 땅에서는 멧비둘기 소리가 들려온다오.

13 무화과나무는 이른 열매를 맺어 가고 포도나무 꽃송이들은 향기를 내뿜는다오. 나의 애인이여, 일어나오. 나의 아름다운 여인이여, 이리 와 주오.

14 바위틈에 있는 나의 비둘기 벼랑 속에 있는 나의 비둘기여! 그대의 모습을 보게 해 주오. 그대의 목소리를 듣게 해 주오. 그대의 목소리는 달콤하고 그대의 모습은 어여쁘다오."

♣  이사야서 (7,10-14)

10 주님께서 아하즈에게 다시 이르셨다.

11 "너는 주 너의 하느님께 너를 위하여 표징을 청하여라. 저 저승 깊은 곳에 있는 것이든, 저 위 높은 곳에 있는 것이든 아무것이나 청하여라."

12 아하즈가 대답하였다. "저는 청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주님을 시험하지 않으렵니다."

13 그러자 이사야가 말하였다. "다윗 왕실은 잘 들으시오! 여러분은 사람들을 성가시게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여 나의 하느님까지 성가시게 하려 합니까?

14 그러므로 주님께서 몸소 여러분에게 표징을 주실 것입니다. 보십시오, 젊은 여인이 잉태하여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할 것입니다.

 

[침묵-묵상] 

 

[노래찬미] 

♣  84. 주님 나라는 The kingdom of God

주님 나-라는 의와 평화 성령 안에 있는 기쁨

The kingdom of God  is     jus-tice and peace and  joy  in the Ho-ly Spi-rit.

 더    킹-   덤    옵 갓   이즈 저스-티스 앤      피스  앤   조이 인  더  홀-리 쓰피-릿

 

주님 열어 주소서 그 문 우리- 안에

come, Lord, and o-pen in us   the gates  of   your- king- dom.

   컴     로드     앤 오- 픈  인 어스 더 게이츠 오브 유어-   킹-    덤.

♣  64. 사랑의 나눔 Ubi caritas

사랑의 나눔 있는 곳에 하느님께서 계시도-다.u- bi ca-ri- tas   et a-mor  u-bi ca- ri- tas   De-us    i-  bi  est.우 비 까 리 따스  엣 아 몰   우 비 까  리 따스  데 우스 이 비 에스트.

♣  10. 기쁜 노래 불러라 Cantate Domino

주를 찬양하여라 알렐루야 알렐루-야

Can-ta-te Do-mi-no.  Al-le- lu-ia, Al-le- lu-ia! 

깐- 따 떼  도- 미- 노   알-렐-루-야, 알-렐- 루-야

 

주를 환호하여라

Ju- bi- la - te De-o

유- 비-라-  떼 데-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