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매일미사/2024년 7월

[매일미사_사이비와 이단, 그리고 정통은 이렇게 구분하시면 됩니다] 2024년 7월 24일 연중 제16주간 수요일

James the Great (대)야고보 2024. 7. 24. 06:00

[매일미사] 2024년 7월 24일 연중 제16주간 수요일 (성 사르벨리오 마클루프 사제)

<본기도>

주님, 주님의 종들에게 자비를 베푸시고 주님의 은총을 인자로이 더해 주시어, 믿음과 희망과 사랑으로, 언제나 깨어 주님의 계명을 충실히 지키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천주로서 영원히 살아 계시며 다스리시는 성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제1독서 < 민족들의 예언자로 내가 너를 세웠다. >

▥  예레미야서의 시작입니다.( 1,1.4-10 )

1 벤야민 땅 아나톳에 살던 사제들 가운데 하나인 힐키야의 아들 예레미야의 말.

4 주님의 말씀이 나에게 내렸다.  5 "모태에서 너를 빚기 전에 나는 너를 알았다. 태중에서 나오기 전에 내가 너를 성별하였다. 민족들의 예언자로 내가 너를 세웠다."

6 내가 아뢰었다. "아, 주 하느님, 저는 아이라서 말할 줄 모릅니다."

7 주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저는 아이입니다.' 하지 마라. 너는 내가 보내면 누구에게나 가야 하고, 내가 명령하는 것이면 무엇이나 말해야 한다. 8 그들 앞에서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너를 구해 주리라. 주님의 말씀이다."

9 그러고 나서 주님께서는 당신 손을 내미시어 내 입에 대시며, 나에게 말씀하셨다. "이제 내가 너의 입에 내 말을 담아 준다. 10 보라, 내가 오늘 민족들과 왕국들을 너에게 맡기니, 뽑고 허물고 없애고 부수며 세우고 심으려는 것이다."

 

<NAB> Jeremiah (1,1.4-10)

1 The words of Jeremiah, son of Hilkiah, of a priestly family in Anathoth, in the land of Benjamin. 4 The word of the LORD came to me thus: 5 Before I formed you in the womb I knew you, before you were born I dedicated you, a prophet to the nations I appointed you. 6 "Ah, Lord GOD!" I said, "I know not how to speak; I am too young." 7 But the LORD answered me, Say not, "I am too young." To whomever I send you, you shall go; whatever I command you, you shall speak. 8 Have no fear before them, because I am with you to deliver you, says the LORD. 9 Then the LORD extended his hand and touched my mouth, saying, See, I place my words in your mouth! 10 This day I set you over nations and over kingdoms, To root up and to tear down, to destroy and to demolish, to build and to plant.

 

주님의 말씀입니다.
◎ 하느님, 감사합니다.

 

rich soil
좋은 땅에 떨어져 열매를 맺었는데
좋은 땅에 떨어져 열매를 맺었는데 <사진: Unsplash 의 MOHD HASRUL NIZAM BIN SABANI>

복음 < 열매는 백 배가 되었다. >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3,1-9 )

1 그날 예수님께서는 집에서 나와 호숫가에 앉으셨다. 2 그러자 많은 군중이 모여들어, 예수님께서는 배에 올라앉으시고 군중은 물가에 그대로 서 있었다. 3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많은 것을 비유로 말씀해 주셨다.

"자, 씨 뿌리는 사람이 씨를 뿌리러 나갔다. 4 그가 씨를 뿌리는데 어떤 것들은 길에 떨어져 새들이 와서 먹어 버렸다.

5 어떤 것들은 흙이 많지 않은 돌밭에 떨어졌다. 흙이 깊지 않아 싹은 곧 돋아났지만, 6 해가 솟아오르자 타고 말았다. 뿌리가 없어서 말라 버린 것이다.

7 또 어떤 것들은 가시덤불 속에 떨어졌는데, 가시덤불이 자라면서 숨을 막아 버렸다.

8 그러나 어떤 것들은 좋은 땅에 떨어져 열매를 맺었는데, 어떤 것은 백 배, 어떤 것은 예순 배, 어떤 것은 서른 배가 되었다.

9 귀 있는 사람은 들어라."

 

<NAB> Matthew (13,1-9)

1 On that day, Jesus went out of the house and sat down by the sea. 2 Such large crowds gathered around him that he got into a boat and sat down, and the whole crowd stood along the shore. 3 And he spoke to them at length in parables, saying: "A sower went out to sow. 4 And as he sowed, some seed fell on the path, and birds came and ate it up. 5 Some fell on rocky ground, where it had little soil. It sprang up at once because the soil was not deep, 6 and when the sun rose it was scorched, and it withered for lack of roots. 7 Some seed fell among thorns, and the thorns grew up and choked it. 8 But some seed fell on rich soil, and produced fruit, a hundred or sixty or thirtyfold. 9 Whoever has ears ought to hear."

주님의 말씀입니다.
◎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사이비와 이단, 그리고 정통은 이렇게 구분하시면 됩니다]